티스토리 뷰

라이프

1억 시드머니 모으기

건강삶 2024. 3. 13. 23:47
SMALL

시드머니를 위한 생활비 관리하기

생활비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실 것입니다. 먼저 저축한 뒤에 생활비를 쓰는 방식은 금융적 안정성을 높이고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정해진 생활비를 세분화하여 관리하는 방법도 매우 현명합니다.

생활비를 10일 단위로 나눠놓고 그 봉투를 통해 소비를 관리하는 것은 자신의 소비습관을 철저히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하면 생활비를 초과하지 않게 되고, 다음 달을 위한 저축액을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싸게 나오는 물건을 보면 어쩔 수 없이 사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싸게 나온다는 이유만으로 필요하지 않은 물건까지 구입하게 되는데, 이는 경제적으로 보면 허튼 돈을 낭비하는 행동입니다. 마음속에 세 번만 더 생각해보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돈이 어디로 흘러나가는지 모르겠다고 합니다. 필요한 것만 쓰고 낭비하지 않는다고 생각해도 돈이 모이지 않는다고 느낍니다. 하지만 가계부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현재 순간에 꼭 필요한지 생각해보면 그렇지 않은 지출 항목이 많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배우자가 어떤 물건을 사자고 할 때, 가끔은 그것이 없으면 살아갈 수 없는 상황인 것처럼 느끼곤 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없어도 당장 죽지는 않는다고 하면서도, 마음이 안쓰럽다는 말을 듣는 경우가 있습니다. 종종 우리는 저축을 위해 희생을 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카드로 할부를 하면 당장 큰 돈이 나가지 않는다는 위안으로, 실제로는 불필요한 수수료까지 지불하며 돈을 낭비하게 될 수 있습니다. 십원을 아껴서 돈을 모으는 것이 아니라, 10원 단위까지 써야 아끼는 마음을 다잡을 수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봉투가 많이 나간다면 사온 재료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돈을 낭비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외식은 중독과 같은 것이므로 집밥에 길들여지면 외식을 저절로 줄일 수 있습니다. 공과금은 가정의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음 달에는 공과금에서도 적어도 만 원을 줄이는 노력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친구는 만나도 되지만 중요하지 않은 모임에 참석하는 것은 재정적인 손해입니다. 보험은 꼭 필요하지만 최소한의 적은 돈으로 최대한의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계획해야 합니다. 종자돈을 모으는 것도 집중해서 모을 수 있는 시기가 있어 그 때에는 집중적으로 돈을 모아야 합니다. 즐거움을 포기하고 때로는 하고 싶은 일을 포기하지 않고 돈이 안 모인다고 불평하는 것은 어울리지 않는 일입니다.

728x90
LIST